다음 티스토리에 톡톡캐스트란 이름으로 블로그를 개설한게 2015년 5월초였는데 벌써 8월말 거의 4개월에 가까워지고 있네요. 그동안 매일 포스팅하기 위해서 노력하였지만 생각만큼 쉽지가 않아 조금은 불규칙하게 발행했는데도 불구하고 어느듯 포스팅한 글이 100개에 이르고 있습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 개설 방법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위한 방법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나 같은 경우는 내가 경험한 것, 알고 있는 것 등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포스팅하고 있는데 이왕이면 내가 올린 글들이 많은 사람이 보았으면 하는 바램은 있지만 생각만큼 방문자가 많지는 않아서 아쉽기는 합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란?

먼저 네이버 오픈캐스트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오픈캐스트는 웹상에 올라와 있는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캐스터의 입장에서 정리하여 공유하는 서비스로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통해서 발행하며 타인은 이를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죠. 한마디로 이야기하면 유용한 정보를 모아서 링크형태로 보여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 개설조건은?

네이버 오픈캐스트는 누구나 개설할 수 있지만 몇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첫째 1개의 캐스트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아이디를 가진 5명의 추천인의 동의가 있어야합니다.

둘째 아이디 1개로 최대 5개의 캐스트를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단, 만 14세 미만이 사람은 캐스트를 개설 할 수 없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위한 네이버 오픈캐스트 개설 방법

지금부터 네이버 오픈캐스트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개설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 바로가기

1. 네이버 오픈캐스트 > 내캐스트관리 > 개설하기

오픈캐스트를 개설하기 위해서 네이버 오픈캐스트로 들어가서 내캐스트관리를 선택하고 아래처럼 개설하기를 클릭합니다.



2. 네이버 오픈캐스트 개설시작하기

네이버 오픈캐스트란 무엇이고 캐스트 개설 및 등록안내가 나오는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추천인 5명 확보가 중요하며 아래쪽의 캐스트 개설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3. 네이버 오픈캐스트 개설 1단계 : 이용약관 확인

이용약관 학인 항목 3개에 체크하고 약관 동의를 체크한 후 정보 입력 및 추천인 등록을 선택합니다.



4. 네이버 오픈캐스트 개설 2단계 : 정보 입력 및 추천요청 메일 발송

먼저 캐스트 정보 입력하는 단계로 아래처럼 * 표시가 있는 부분에 본인이 개설하려고 하는 캐스트의 내용을 선택 및 기재합니다.

다음으로 추천요청 메일쓰기를 위해서 네이버 아이디를 가진 5명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입력완료 및 메일발송을 합니다.


5. 네이버 오픈캐스트 개설 3단계 : 개설신청 완료

캐스트 개설 확인을 위한 창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계속진행하기를 선택하면 네이버 오픈캐스트 개설신청이 완료됩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 추천 메일은 어떻게 갈까?

추천인 5명에게 메일이 발송되는데 발송된 메일을 확인해보면 아래과 같은 캐스트 개설 추천 내용이 나오는데 아래쪽에 캐스트 추천하러 가기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캐스트 개설을 추천해주세요라는 창이 나타나면 캐스트를 추천해주시면 되겠죠.



네이버 오픈캐스트 개설 완료

추천인 5명으로부터 추천을 받아서 오픈캐스트를 개설하였습니다. 구독자를 보니 나와 추천인 5명을 합해서 현재는 총 6명이고 개설할 때 입력한 내용이 함께 나타납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 발행하기

처음으로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발행하기 위해서 발행하기를 선택하고 링크등록을 통해서 등록한 내용을 선택하여 첫번째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발행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개설하고 발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추천인 5명의 추천을 받기까지가 시간이 조금 걸렸네요. 

네이버 오픈캐스트 발행을 통해서 티스토리 방문자가 조금이나마 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관련글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제출 방법

네이버 검색의 필수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티스토리 등록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