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캐리어
#해외여행가방
#기내용캐리어
#비행기기내용캐리어
#내셔널지오그래픽캐리어



여행을 다니다보면 다양한 가방이 필요한데 특히 2박 이상의 여행을 하게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에 필요한 것이 여행용캐리어입니다. ^^



기내용 캐리어 추천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20인치 사이즈 NG N6501Z



국내여행의 경우 캐리어의 크기가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비행기를 타고 가는 경우에는 캐리어를 들고 탈지 아니면 화물용으로 붙일지에 따라서 요금이 틀려지기 때문에 캐리어의 크기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캐리어 선택의 개인적인 기준 : 기내용 / 화물용



비행기를 예약하다보면 특가항공권(무료 위탁수화물 별도), 실속항공권, 일반항공권 등 다양한 요금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중에서 위탁수화물(캐리어) 요금이 빠진 항공권이 가장 저렴합니다.


위탁수화물의 비용은 아무리 작아도 2만원 이상이기 때문에 혼자 여행하는 경우 부담이 덜 되지만 가족이 함께 여행한다고 하면 위탁수화물의 비용도 왕복으로 계산해보면 4인가족 기준으로 20만원 전후로 제법 많은 비용을 차지합니다.


그래서 우리집의 경우 가족여행을 할 경우 모두 기내용캐리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내용캐리어만 4개나 있으며 캐리어의 경우 보통 기내용인 20인치, 화물용인 24인지, 28인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캐리어 사이즈 / 인치 확인 방법



캐리어의 경우 보통 인치를 단위로 사용하는데 가장 대표적으로 20인치, 24인치, 28인치로 구분되고 있는데 내가 가지고 있는 캐리어가 몇 인치인지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인치 = 2.54cm


우리나라에서는 인치를 단위가 거의 사용하지 않고 길이의 단위로 cm를 사용하는데 1인치는 2.54cm입니다. 그래서 cm를 인치로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캐리어의 가로 세로 높이 중에서 가장 긴면을 2.54로 나누어 주면 됩니다.


이번에 구입한 내셔널지오그픽 캐리어인데 높이 49+6cm(바퀴 포함), 가로 34cm, 세로 22cm로 3변의 합이 111cm입니다.

여기에서 가장 긴 면인 49+6=55cm를 2.54로 나누어 줍니다.

 

55cm ÷ 2.54(1인치)) = 21.653로 나오는데 여기에서 이 캐리어가 약 21인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기내용 캐리어의 경우 항공사마다 규정이 달라서 조금씩의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5cm이하이며 무게는 7~12kg으로 차이가 있는데 약 10kg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20인치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특징



여행을 다닐때 캐리어는 튼튼한 것이 좋은데 여행중에 특히 바퀴가 고장나면 여행중 정말 짜증나기 때문에 이왕이면 바퀴가 튼튼한 캐리어로 구입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쌍의 360도 회전바퀴를 가진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4휠 바퀴가 2쌍으로 8휠을 넣어주어 360도 회전하며 이동시 부드럽고 바퀴의 소음이 적으며 바퀴 안쪽에 베아링을 넣어 소음이 적고 매우 부드럽게 회전되면 겉은 우레탄 소재를 사용해 마모가 적고 튼튼합니다.




TSA 잠금장치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TSA(Transportation Security Administration) 미 교통안전국에서는 승객의 짐을 임의로 선택하여 안에 무엇이 들었는지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이때 Lock이 잠겨 있는 경우 Lock을 부수어서라도 검사를 하거나, 아예 실시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채택한 TSA Lock은 보안 검사요원들만이 가진 마스터키로 보안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시스템입니다.

즉 보안 검사때문에 Lock을 하지 않으면 생길 수 있는 도난의 위험을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보안검사 요원들이 마스터키로 열어서 짐을 검사한 후 다시 잠그면 주인이 설정해 놓은 Lock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TSA 비밀번호 변경 방법



기본 비밀번호는 0-0-0입니다.

1. 펜 또는 기타 도구를 이용해 리셋버튼(네모난 홈)을 딸깍 소리가 나게 눌러줍니다.
2. 세개의 다이얼을 돌려 원하는 비밀번호로 설정해줍니다.
3. 설정후 스위치를 옆르로 밀어 주시면 바뀐 번호로 설정이 완료됩니다.




NFC  적용을 통해 다양한 여행 콘텐츠 활용


스마트폰의 NFC 통신을 켜고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노란 로고에 스마트폰을 터치해주면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컨텐츠와 정품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20인치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내부



20인치라서 확실히 캐리어 내부 크게 느껴지지는 않는데 1주일 전후의 짧은 여행을 하기에는 1인이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라고 생각됩니다. 1주일 이상 여행을 할 경우라면 조금 더 큰 캐리어가 필요하지 않을까합니다.




기내용 캐리어 내셔널지오그랙픽 함께 보면 좋은 글

 

다이소 해외여행용 멀티어댑터 사용법 베트남 캄보디아 콘센트 Travel Adapte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