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맛집
#센텀맛집
#센텀시티맛집
#신세계백화점맛집
#신세계사리원
#함흥냉면
#신세계백화점
#한우양지탕
#평양물냉면
#함흥물냉면
#신세계맛집
#신세계사리원
#사리원
>이번 달 초에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에 물건을 사러 갔다가 마침 점심시간이어서 신세계백화점 푸드코너에서 점심 식사를 하기 이해 찾은 사리원입니다. ^^
해운대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맛집 사리원 함흥 평양 냉면 한우양지탕
센텀 신세계백화점 9층 식당가에 들어가서 처음에는 딤딤섬에 들어가려고 했으나 점심시간이라서 웨이팅이 길어서 할 수 없어 조금 한가해보이는 사리원냉면 식당을 선택하였습니다.
☎ 051-745-1844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 신세계백화점 9층
▶ 영업시간 : 11:00 ~ 21:00 / 라스트오더 20:30
▶ 주차 : 가능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을 이용하신다면 주차비를 따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이용금액에 따라 주차시간이 상이합니다.
1만원이상시 1시간 무료, 3만원 이상시 2시간 무료, 5마원 이상시 3시간 무료 등이며 이용금액이 없는 경우는 30분은 무료로 주차할 수 있으며 10분 초과당 500원이며 가장 많이 이용하는 GCV 영화관 이용시 3시간 무료입니다.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사리원 냉면 메뉴
센텀 사리원 냉면에 들어가지 전에 입구에 메뉴판이 있어서 무엇을 먹을지 정하고 들어가 수 있어 좋았으며 일반 냉면 식당과 달리 냉면과 함께 한식 메뉴도 있습니다.
냉면과 함께 먹으니 더욱 맛났던 한우양지탕 센텀 신세계 사리원 냉면
보통 냉면은 더운 여름에 많이 찾는 음식이지만 추운 겨울에 먹으면 색다른 별미로 여름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 가끔 겨울에 먹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냉면집에서는 냉면이 여름음식이라서 냉면만으로는 식당을 운영하기 힘들어 갈비탕 메뉴가 있는 곳을 쉽게 볼 수 있으며 추운 날에는 주로 갈비탕과 냉면을 함께 판매해서 식당을 운영하고 있죠.
센텀 신세계 사리원 냉면에서 냉면이 기본이면서도 한식 메뉴도 함께 먹을 수 있는데 이런 이유때문이지 않을까 합니다.
이날 우리는 메뉴판을 보고 평양물냉면, 함흠물냉면, 한우양지탕 3가지 메뉴를 주문하였으며 식전에 육수의 구수한 맛을 보며 기다렸는데 오래 웨이팅하지 않고 먼저 냉면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7가지가 나왔으며 김치, 깍두기 등 정갈하고 양도 많아서 다른 냉면집과 달리 푸짐해보였으며 하나같이 정성이 가득 들어가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사리원냉면 평양물냉면 11,000원 / 함흥물냉면 11,000원
평양물냉면과 함흠물냉면을 하나씩 주문했는데 테이블위에 올려진 비주얼만으로는 사실 어느게 평양식이고 함흥식인지 구분을 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메뉴판에서의 사진도 거의 비슷해서 평양물냉면과 함흥물냉면을 구별하기 힘들고 다만 평양물냉면은 면이 부드러운 메밀면을 사용하고 함흥물냉면은 면을 고구만 전분면을 사용해서 쫄깃한 식감이 있다고 합니다.
확실히 먹기에는 메밀로 만든 평양식이 더 부드러운 식감을 보여주었으며 내 입맛에도 평양물냉면이 더욱 맛났으며 살얼음이 날씨가 추웠지만 실내가 따뜻하여 몸의 열기를 식혀주면서 시원한 맛은 너무 좋았습니다.
평양물냉면은 메밀을 사용하여 메밀 특유의 색과 면의 굵기가 더 굵다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반면에 아래쪽의 함흠물냉면은 면의 색깔이 하얗고 면의 굵기가 엄청 얇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면의 굵기에 따라서 맛에 있어서도 조금 차이가 나는 것 같았는데 평양물냉면은 면이 굵어서 육수가 제대로 면에 스며들지 않은 느낌인 반면 함흥물냉면은 면이 얇아서 육수와의 조화가 더욱 좋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사리원 냉면 찐만두 6,000원
냉면을 먹으면서 문제가 생겼는데 이전에 냉면을 먹으면 어느 정도 배가 불렀던 기억이 있는데 코로나19로 인한 물가상승으로 냉면의 양이 줄어 든 것인지 아니면 이날따라 더 배가 고팠던 것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냉면만으로는 한끼 식사로 부족하였습니다.
결국 냉면을 먹은 사람은 양이 차지 않아서 중간에 찐만두를 시켜서 나머시 배를 채웠는데 냉면을 주문할때 미리 찐만두를 주문하지 않은 것이 살짝 후회되었습니다.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사리원냉면 한우양지탕 15,000원
이날 냉면과 함께 한우양지탕도 함께 주문하였는데 냉면보다 조금 더 늦게 나왔으며 날씨가 추워서인지 따뜻한 양지탕 한그릇은 한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으며 보양식을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한우양지탕을 받으니 갓 끓여내어 보글보글 끓어오르는 비주얼만으로도 침샘을 자극하고 맑은 국물도 맛났으며 함께 소면과 공기밥도 나왔습니다.
사리원냉면 한우양지탕은 고기의 양도 많았으며 질도 괜찮아서 전체적으로 부족한 점이 한끼 식사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냉면 육수의 고소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좋았으며 평양식과 함흥식을 함께 맛볼 수 있어 무엇보다 좋았으며 한우양지탕도 보양하는 느낌으로 맛나게 드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