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비해서 데스크 컴퓨터의 수요가 갈수록 줄고 있다고 하죠. 그래도 아직은 대부분의 가정에서 적어도 한대의 PC는 가지고 있으며 아니면 노트북으로 대신하기도 하죠.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관리 및 삭제하여 컴퓨터 부팅속도 빠르게하는 방법
대부분의 PC에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는 스마트폰에 비해서 상당히 부팅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간단한 검색 등은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는게 오히려 편하게 느끼죠. 오늘은 컴퓨터의 부팅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부팅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관리 및 삭제
컴퓨터를 처음 구입하였거나 하드디스크를 포맷하고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였때 느끼는 PC의 부팅 속도는 굉장히 빠르다는 누구나 알고 있죠. 그런데 PC를 사용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PC에 깔리는 프로그램이 있고 하나 둘씩 쌓이다보면 언제부터인가 부팅의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체험하죠.
이럴때 필요한 것이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해주어야하는데 윈도우의 부팅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 외에는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관리 및 삭제 방법
1.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위해서 윈도우 시작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창으로 들어갑니다.
2.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 msconfig
아래 그림과 같이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에 영문으로 msconfig를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릅니다.
3. 시스템 구성 > 시작프로그램
시스템 구성 창 메뉴 중에서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윈도우가 부팅될 때 함께 시작하는 프로그램의 목록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프로그램을 체크 해제하고 적용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관리 및 삭제 컴퓨터 다시 시작
위와 같이 변경한 것을 적용하기 위하여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 지 여부를 묻는 창이 나오면 다시 시작을 하면 윈도우 시작프로그램이 변경됩니다.
컴퓨터를 몇달간 계속해서 사용하다보면 PC의 속도가 눈에 띄게 느려지는 것을 체감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6개월에 한번 정도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PC 부팅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하여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관리 및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어렵지 않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