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두물머리에서 일몰을 보고 숙소로 가는 도중에 저녁으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인터넷 검색으로 양평 맛집을 찾으니 양평 숙소 근처에 순댓국 잘하는 곳이 찾아간 곳이 바로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입니다.
양평 맛집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 58년 전통의 순댓국 수요미식회 맛집
저녁 6시 30분경에 찾아갔었는데 해는 벌써 떨어지고 깜깜한 가운데 찾아간 양평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에는 벌써 저녁을 먹으려는 사람들로 가득차 있었는데 잠시 기다리다 빈테이블에 앉았습니다.
양평맛집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 본점 위치
네비 주소 :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하자포길 31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하자포리 220-9)
영업 시간 : 매일 06:00 ~22:00
수요미식회 맛집 양평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은 tvN 수요미식회를 비롯하여 KBS 굿모닝대한민국, MBC 찾아라 맛집, SBS 생방송 투데이 등에 소개된 양평 맛집이라서 우선 몰라도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집입니다.
가게안에 들어서면 4면 모두가 이곳을 다녀간 분들의 유명인사의 사인으로 가득차 있는데 사인을 하나씩 들어다보면 아는 연예인들도 있습니다.
양평 맛집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 메뉴
토중순대국, 토종순대, 토종순대전골, 모듬순대, 토종순대, 머리고기 등 몇가지 메뉴가 있었는데 이날 저녁으로 토종순대국을 주문했으며 개인적으로는 토종순대전골도 먹고 싶었으나 다소 배가 불러서 포기했습니다.
58년 전통에 3대째 운영하고 있는 양평 맛집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은 3대째 58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어서 맛은 먹지 않아도 이미 다른 분들이 검증을 하였기에 믿고 먹을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어는데 테이블에 앉자 잠시 후 테이블세팅을 해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김치를 좋아하는데 석박지와 겉절이는 순댓국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고 순대와 고기를 찍어먹을수 있는 별도의 양념장을 제공해주었는데 겨자를 풀어서 소스에 고기를 한점 찍어 먹으면 매콤하면서도 새콤한 맛이 고기의 풍미를 더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순댓국이 나오기 전에 우선 테이블에는 반찬들이 나왔는데 다른 순댓국집에 비해서 푸집한 반찬이어서 우선 놀라웠는데 특히 기본 반찬에 간이 나와서 놀라웠으며 순댓국이 나오기 먹으면서 기다렸는데 두툼해서 한입 먹고 나면 포만감이 좋아서 허기진 배를 달래주기에 좋았습니다.
드디어 순댓국이 나이 나왔는데 맑은 순댓국에 내장, 순대, 파, 들깻가루가 올려진 순댓국은 보기에도 진한 국물을 보여주었고 한 숟가락 국물 맛을 보니 깔끔하고 잡내가 없이 맛이 넘 좋았습니다. 구수하고 담백한 맛이 나는 순댓국으로 순대와 머릿고기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할머니 정성 가득한 순댓국 양평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
58년이라는 내공이 들어간 순대에 들어가는 순대소에는 20여가지의 재료를 사용한다고 하며 순대소는 대부분의 음식점에서 기계로 사용하는데 반해서 양평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에서는 순대소를 막대기로 넣어주고 있다고 합니다.
순대는 만들어서 바로 사용하지 않고 먼저 한번 순대를 삶아서 찬물에 식혀주고 3일동안 숙성을 한뒤에 2시간동안 다시 쪄서 손님 테이블에 나간다고 하니 그 정성에 맛이 없을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순댓국은 12시간동안 돼지사골을 긇여서 만들며 직접 담근 2년 숙성된 된장과 시래기를 넣어서 구수한 맛을 더하고 통 대파로 단맛을 내는데 12시간 동안 다시 긇여서 순댓국 육수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들깨의 구수함과 순대의 탱탱한 식감은 입안 가득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맛으로 얼큰하면서도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라서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집에 멀어서 쉽게 오지 못하는 아쉬움이 남는 곳이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