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촌닭맛집
#부산토종닭맛집
#촌닭숯불구이
#부산민락동맛집
#부산맛집
#민락동촌닭숯불구이
#광안리촌닭숯불구이
#광안리맛집
#민락수변공원맛집
#민락수변공원
#토종닭숯불구이
#토종닭백숙
#닭똥집구이
어느든 3월에 초순에 접어드니 언제 그렇게 추웠는지 낮에는 제법 날씨가 덥기까지 하여 웃옷을 벚지 않을 수 없을만큼 따뜻한 날씨에 봄이 성큼 성큼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
부산 민락동 맛집 촌닭숯불구이 담백한 토종닭 광안리 민락수변공원 맛집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민락수변공원까지 산착삼아 해안선을 따라서 둘러보고 오다가 새로 이전한 민락동 맛집 촌닭숯불구이가 보여서 한번 가야지 벼르고 있다가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 051-757-7746
▶ 주소 :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358번길 7 (민락동 110)
▶ 영업시간 : 연중무휴 15:00 ~ 24:00
차를 가지고 가지 않아서 주차는 물어보지 않았지만 바로 옆에 민락 유료주차장이 있어 차를 가지고 가는 경우 이곳에 주차를 하면 될 듯합니다.
인근에서 촌닭92로 영업을 하다가 이곳으로 옮겨서 촌닭숯불구이로 이름을 바꾸어 새로 오픈하여 촌닭92 단골에게도 멀지 않은 곳으로 이전하여 찾아가기 쉬웠습니다.
매장안으로 들어가니 실내가 다른 곳보다 높고 전면이 모두 창문이어서 개방감이 좋았으며 원형테이블로 되어 있으면 테이블간 간격이 넓어서 쾌적해보였습니다. 조금 이른 시간이라 몇테이블 없었지만 나올때즘에는 제법 많은 손님들로 가득하였습니다.
광안리 민락동 맛집 촌닭숯불구이 메뉴
민락동 촌닭숯불구이 메뉴는 토종닭숯불구이, 토종닭백숙, 토종닭백숙, 닭똥집구이, 토종닭순살구 등으로 가격대가 생각보다 비쌌지만 토종닭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그렇게 비싸게 느껴지지는 않았으며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통종닭숯불구이 한마리입니다.
기름기 쫙 빠진 담백한 맛이 좋았던 광안리 민락동 촌닭숯불구이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니 테이블 세팅을 해주었으며 다른 식당과는 조금 다른 밑반찬들이 눈에 들어왔으며 기대 이상으로 맛이 좋아서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깻잎같이 생긴 것은 케일이었고 간장에 절여져 나왔으며 눈으로 봐서는 잘 구분이 되지 않았는데 돼지감자도 나왔으며 촌닭숯불구이와 함께 먹기 좋은 소스도 3가지나 나왔습니다.
치킨집이 아니라 전라도 광양 토종닭 숯불구이 한마리 55,000원
대부분의 치킨 체이점과 달리 민락동 촌닭숯불구이는 치킨집이 아니라 숯불에 구어먹는 전라도 광양 토종 닭구이 전문점으로 김치를 비롯하여 찌종류를 직접 만들어 제공하고 있어 음식에 정성이 가득들어가 있는 민락동 맛집이었습니다.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토종닭숯불구이 한마리이며 토종닭백숙은 요리하는데 1시간 걸려서 미리 주문하고 와야한다고 합니다.
주문한 촌닭숯불구이 한마리를 가져왔는데 대부분 닭껍질을 제거하고 손질되어져 있었으며 간장을 베이스로하여 양념에 재워 숙성한 듯한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으며 껍찔을 제거했음에도 양이 제법 되어보입니다.
닭구이 잘 굽는 팁
민락동 촌닭숯불구이 비주얼을 보니 껍질을 제거하고 살코기만 남은 상태로 숯불에 구으면 금방 탈 것 같았는데 다행히 직원이 와서 굽는 내내 상태를 봐주어서 타지 않게 잘 구웠습니다.
닭구이는 돼지갈부 굽듯이 앞뒤로 왔다갔다 하면서 요리조리 집게로 쉴새 없이 뒤집어 주어야 타지 않고 노릿하게 맛나게 구을 수 있습니다. 잠시 이야기하거나 한잔하다 방심하면 금방 타버리니 한사람은 집중적으로 닭구이의 상태를 살펴야하는 점이 조금 아쉬었는데 직원의 도움으로 노릇노릇하게 잘 구웠습니다.
집에서 주문해먹는 일반 치킨과는 차원이 다른 숯불에 구워먹어서인지 불향이 더해져서 더욱 맛나게 느껴졌으며 느끼하지 않으면서 산뜻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습니다.
함께 나온 소스는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은데 노란색의 강황가루, 소금 참기름, 데리야끼소스 3종으로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강황을 좋아해서 주로 강황가루와 먹었으며 데리야끼소스도 달달하니 좋았으며 소스 없이 그냥 먹어도 맛났습니다.
민락동 촌닭숯불구이 닭죽 2,000원
술과 함께 토종닭숯불구이를 먹으니 정말 궁합이 좋았으며 한참을 이야기꽃을 피우며 먹다가 마지막으로 조금 허전한 배를 달래기 위해서 개인별로 닭죽을 주문하여 맛보았습니다.
닭죽은 술을 먹기 전에 속을 달래주기에도 좋았지만 술을 먹은 후 먹으니 더이상 취하지 않고 따뜻하면서 달달한 맛이 입안에서 술술 넘어갔으며 김치와 함께 먹으니 더욱 맛났습니다.
대부분 주문해서 먹는 치킨은 기본적으로 기름에 튀겨서 나오기 때문에 기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지 않는데 반해서 이날 맛본 토종닭 숯불구이는 토종닭이라는 점과 껍질을 제거하고 순살을 숯불에 구어서 불향이 더해져 더욱 건강한 맛이었으며, 다만 가격대가 조금 있어 아쉬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광안리 고기집 광안목 드라이에이징 훈연 초벌한 숙성 목살 맛집
광안리 고기집 갈매기타운 본점 분위기 좋은 삼겹살 맛집